서린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서 바이오리액터 전시

2021-06-11, 최예원 기자

바이오코리아 2021에 참가한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부스 모습
| 촬영-에이빙뉴스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6월 9일(수)부터 1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에 참가해 바이오리액터를 선보였다.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세계 유수 바이오 기업들과 파트너 계약을 통해 국내 대학 및 기업체, 연구소 등에 바이오 연구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시약, 기기, 소모품, 생산 원재료와 서비스의 토털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헬스케어와 환경 안전 분 분야로도 사업을 다양화해 피부미용 의료기기 등 메디컬 에스테틱과 기능성 발효화장품, 의료 및 생활 분야 친환경바이오 제품군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문태홍 서린바이오사이언스 과장은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바이오리액터는 동물 셀을 배양하는 장비로, 컨트롤러에서 적정 온도, pH, 용존산소 등 셀이 자라나는 환경을 맞춰 줘 배양한다"고 설명했다.

촬영-에이빙뉴스

이어 "자사는 세계적 기업 Applicon의 국내 유통사 역할도 맡고 있는데, Applicon 장비는 일반적인 배양기보다 배양 사이즈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보통 제품이 3L 이상 크기이지만, Applicon社는 250㎖, 500㎖ 등 작은 사이즈의 장비도 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주최한 '바이오코리아 2021'의 주제는 '뉴 노멀: 바이오 혁신과 한계 극복'이며,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니스포럼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과 전략을 확인해 보는 자리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개최하여 세계 각국의 투자자, 바이오산업의 경영진 및 관련 연구자들과 함께 바이오헬스 시장의 최신 이슈와 최첨단 기술을 공유했다.

→ 바이오코리아 2021(BIO KOREA 2021)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바이오코리아 2021 현장 스케치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