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뉴스, 'BEST OF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선정!

2021-09-23, 이은실 기자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AVING NEWS)'가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참가사 중 'BEST OF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를 선정했다.

이번 어워드는 에이빙 뉴스가 제품의 기술력, 혁신성, 시장성, 디자인, 참관객 호응 등을 기반으로 우수 제품을 선정했다. 또, 시상 관련 내용을 별도로 보도해 선정 기업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영문 보도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광산업진흥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에서 주관한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에는 국내외 150개 업체·기관과 20개국이 참가했다. 주요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광통신 △광융합조명 △광의료바이오 △광정밀 △광소재부품 △광영상정보 △광결상정보 △광에너지 등

'BEST OF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선정 기업은 다음과 같다. △지오씨 △에이팩 △테크엔


지오씨(GOC), 해킹 차단할 수 있는 광케이블 개발했다!

지오씨는 2001년 설립 이래, 지속적 투자를 통한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원전용 광케이블, 옥내외용 광케이블, 광부품 그리고 광센싱 기술을 확대 응용한 환경센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으며 바이오 센서를 최근 개발 중에 있다.

높은 수준의 케이블 구조, 설계 피복 및 보강 재료의 선정과 공정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 지배적인 제품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생산 시설을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는 케이블 설계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에 참가한 한길정 지오씨 과장은 "해킹을 차단할 수 있는 광케이블과 원자력발전소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케이블을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를 뽑지 않고 센서를 이용해 혈당을 체크하는 기기도 현재 개발 중이다."라고 소식을 전했다.


에이팩, 방열 기술 뛰어난 LED 조명 알렸다

에이팩은 특화된 방열 기술을 기반으로 스포츠 시설, 도로, 산업/상업용 및 식물 재배용 LED조명뿐만 아니라 태양열집열기, PV세척기 등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에 참가한 에이팩 관계자는 "에이팩은 고출력 LED 조명 전문 기업"이라고 소개하며 "LED 고출력 투광등 같은 경우는 골프장, 축구장 등에 납품한다. 또 산업 조명 같은 경우는 대형마트 같은 고천정등, 공장등 등으로 사용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LED 파장으로 식물 광합성에 유효한 빛을 조사하면서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식물 LED 조명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경쟁력에 대해 묻자 "방열 기술이 원천 기술이다. LED에서 나오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열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LED의 장수명, 신뢰성 확보에 자신있다"라고 답했다. 또한, "현재 독일, 미주, 일본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베트남, 스리랑카 등 여러 국가와도 수출 논의 중이다."라고 밝혔다.


테크엔, 미세먼지 저감용 LED조명 알렸다

테크엔의 최첨단 LED 실내조명은 방열기술과 공기청정 기능이 융합된(IOT) 제품으로 기존 조명등 공간에 탈부착이 가능한 규격이며 공간 활용이 뛰어나다. 사무실, 학교, 관공서, 병원, 어린이집, 군부대 내무반, 요양시설 등 밀폐된 공간의 공기정화 시설 등에서 사용 가능한 미세먼지 저감 LED 실내평판조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초미세먼지 필터 기능이 내장된 공기청정 LED면조명 △HEPA필터로 정화 기능 및 유해가스 제거 기능 △승강식 구조로 간편하고 손쉬운 필터 교체 △전용 리모컨 사용으로 AUTO 기능 내장 및 손쉬운 사용 △공기질 상태 RGB 컬러 표현으로 환경감시 확인 가능

안태철 테크엔 부장은 "기존에는 '조명'에만 집중했다면, 조명과 공기청정기를 융복합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앞으로 사업 방향도 '융복합 제품'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에서 먼저 점유율을 높이고 그 이후 해외 인증 및 수출도 생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2021 국제광융합비즈니스페어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