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스-제로퍼제로, 컬래버레이션 라인업 출시… '키덜트' 시장 공략

2021-10-07, 최상운 기자

- 텀블러, 보온병, 테이블 포트, 머그컵, 푸드컨테이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컬래버 라인업 구성

사진 제공-써모스

써모스가 키덜트족을 겨냥해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로퍼제로(ZERO PER ZERO) 디자인 스튜디오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장난감, 캐릭터 인형 등 아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제품들이 어른들의 취미생활로 자리 잡으며 키덜트 시장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지난 2014년 5000억 원대에서 지난해 1조 6000억 원까지 성장했고, 최대 약 11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선보이는 써모스 X 제로퍼제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은 써모스의 따뜻한 온도에 제로퍼제로의 따뜻한 감성을 더해 텀블러, 보온병, 푸드 컨테이너 등 다양한 라인업 제품으로 선보인다.

따뜻한 무드를 풍기는 컬러와 선명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컬러를 동시에 사용해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적용, 트래블, 위아투게더 등 싱글 및 커플 콘셉트부터, 애니멀, 베베, 위아패밀리, 리틀걸, 리틀보이 등 가족 및 아이 콘셉트까지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디자인을 더해 귀여운 매력이 돋보인다.

컬래버레이션 라인업 중 ▲손전등 텀블러는 넓은 입구로 얼음을 쉽게 넣을 수 있고, 안쪽까지 꼼꼼히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편리한 슬라이드식 잠금장치로 내용물이 밖으로 쏟아질 우려가 없어 사무실, 학교 등의 실내뿐만 아니라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테이크 아웃용으로도 유용하다.

▲스트롱 컵 타입 보온병은 피크닉, 등산, 캠핑, 가벼운 산책, 분유 제조 등 외출 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1L 대용량 보온병이다. 바디에는 스트랩과 핸들을 부착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컵으로도 사용 가능한 뚜껑이 있어 번거롭게 컵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

넉넉한 1L 용량으로 한 자리에서 맛있는 온도로 음료를 장시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온보랭 테이블 포트도 선보였다. 손잡이 위 레버를 누르면 한 손으로 음료를 따를 수 있고 안심 마개로 포트가 넘어져도 음료가 새어 나오는 것을 막아준다.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재택 근무나 물을 자주 뜨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사진 제공-써모스

▲보온보랭 반전 머그컵은 콤팩트한 사이즈 대비 작은 종이컵 두 개 정도인 350ml가 들어가는 반전 용량의 매력을 가진 제품이다. 진공단열 이중구조로 제작돼 우수한 보온·보랭 효력을 가지고 있어, 평소 일반 머그컵에 담은 얼음이 잘 녹고, 따뜻한 음료가 빨리 식는 것에 불편함을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컵 표면이 뜨거워지거나 결로 현상이 없어 사용하기에도 간편하며 먼지 덮개가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퀵오픈 스트레이트 텀블러는 250ml 콤팩트한 용량과 초경량 무게, 슬림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편한 스크류 타입의 텀블러다. 반 바퀴만 돌려도 손쉽게 오픈할 수 있는 퀵오픈 구조와 강력한 밀폐력으로 일상생활에서 휴대성을 높였다.

▲스트랩 원터치 텀블러는 한 손으로 마개를 열어 음용할 수 있는 '원터치 타입의 마개'가 적용된 제품이다. 음용구의 실리콘 패킹과 더불어 자동열림 방지고리를 부착해 밀폐력을 강화했으며, 550ml 용량 대비 250g의 가벼운 무게와 전용 스트랩이 포함돼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보온보랭 푸드컨테이너는 진공단열 이중구조로 제작돼 아이를 위한 따뜻한 이유식부터 차가운 과일이나 간식까지 담아낼 수 있는 우수한 보온·보랭 효력이 특징이다. 뚜껑(스토퍼 유닛)이 내용물의 샘을 방지해, 가방에 넣어도 강력한 밀폐력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진 제공-써모스

이러한 다양한 라인업과 아기자기한 매력의 제로퍼제로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은 캐릭터를 좋아하는 키덜트족을 비롯해,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의 굿즈를 좋아하는 2030 여성 소비자들, 캐릭터 소품으로 집을 꾸미는 홈인테리어족,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등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써모스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의 따뜻함과 소중함을 전달하는 제로퍼제로와 일상의 편리함을 선물하는 써모스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라며, "써모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써모스 X 제로퍼제로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은 써모스 온라인 공식몰 및 써모스 제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컬래버레이션 제품 중 퀵오픈 스트레이트 텀블러, 스트랩 원터치 텀블러, 보온보랭 푸드컨테이너는 오는 11월 말경 만나볼 수 있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