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엔피㈜, KORMARINE 2021서 무전원 자동가스절단기 소개 나선다

2021-10-13, 최승연 기자

사진 제공-에스엔피

에스엔피㈜는 오는 10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22회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1)'에 참가한다.

2013년 설립된 에스엔피㈜는 Sputtering 기술을 바탕으로 투명전극, 전자파 차폐 필름 생산 및 생산을 통해 축적된 전처리 및 증착 기술을 적용한 Roll to Roll Sputter System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 성장했다. 2018년부터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 위한 신사업부를 신설하여 자동 가스절단기 기술에 유체모터를 새롭게 적용한 무전원 자동가스절단기를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전원 자동가스절단기를 소개한다. 기존의 자동가스절단기 사용 시 작업현장에 전기가 연결돼야 하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독창적인 기술로 개발됐다. 일반절단기 (NEG-1)는 기존 자동가스절단기가 가지고 있는 수직 절단, 사선 절단, 원형 절단이 가능하며, 마그네트를 적용하여 수직면 및 경사면에도 적용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 제공-에스엔피

러그 절단기(NEL-1)는 기존에는 없던 제품으로 조선소에서 작업자가 수동절단기를 이용하여 절단하는 러그를 자동으로 절단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이다. 자동 절단을 통하여 러그 재사용률을 높임으로써 원가 절감 및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에스엔피㈜ 관계자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뿐만 아니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시대에 직접 영업 홍보 활동이 힘들기 때문에 전시회를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를 통한 제품 홍보를 하고자 본 전시회를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조선해양산업을 총망라한 조선 해양인의 축제이자 산업 간 교류의 장인 KORMARINE 2021의 주요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추진력 보조 장치 △전기공학/전자 △해양정보통신 기술&디지털화 △해상 서비스 △석유/가스/그린에너지/대체연료 △원동기/추진장치 △선구 및 장비 △조선/조선소 산업 △탱크터미널 및 저장탱크 △선박

→ 'KORMARINE 2021'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