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바이오, KORMARINE 2021서 연소촉진제(파워-제트(POWER-Z)) 전시!

2021-10-13, 최승연 기자

사진 제공-테크노바이오

테크노바이오는 오는 10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제22회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1)'에 참가한다.

온실가스 감축 및 미세먼지(PM), 질소산화물(NOx) 감소를 위한 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테크노바이오는 지난 20여 년간의 연구 및 기술 개발에 의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박, 보일러 및 자동차에 사용하는 연료첨가제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켜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선박의 Global Sulfur Cap 2020의 규정인 저유황유(S:0.5%) 사용에 따라 혼합유(VLSFO)의 연료 슬러지를 제거하여 연료 저장 안정성 및 호환성을 향상시키며 연소촉진제 작용으로 엔진성능(연료소비율 등) 향상과 미세먼지(PM) 감소 등에서 우수한 연소촉진제(파워-제트(POWER-Z))를 선보인다.

또한 미세먼지(PM) 저감 성능이 기존의 연료첨가제보다 월등하고 원료의 구성물질이나 연소생성물이 상대적으로 친환경적인 연료첨가제로, 한국 정부로부터 '녹색기술제품인증'과 '성능인증'을 받았다. 중국 정부로부터는 '중국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바 있다.

테크노바이오 관계자는 "현재 국제해사기구(IMO)에서 선박의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배출을 통제하는 등 규제가 강화되고 선박에너지효율관리계획서(SEEMP)가 요구되고 있는 지구온난화 시대에 우리 제품은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추세에 부합되는 제품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추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조선해양산업을 총망라한 조선 해양인의 축제이자 산업 간 교류의 장인 KORMARINE 2021의 주요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추진력 보조 장치 △전기공학/전자 △해양정보통신 기술&디지털화 △해상 서비스 △석유/가스/그린에너지/대체연료 △원동기/추진장치 △선구 및 장비 △조선/조선소 산업 △탱크터미널 및 저장탱크 △선박

→ 'KORMARINE 2021'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