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뮤즈,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서 정유화학설비 직무·안전 VR 교육 시스템 선보인다

2021-10-13, 최승연 기자

제공-3D뮤즈

3D뮤즈(대표 이준석)는 오는 10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최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2021 Ulsan Safety Week)'에 참가해 최근 이슈화된 산업 현장 내 안전사고 발생률 경감을 위해 제작된 정유화학설비 직무·안전 VR 교육 시스템을 선보인다.

정유화학설비 직무·안전 VR 교육 시스템은 정유·화학 공정에서 사용되는 설비인 펌프, 드럼, 탱크, 열교환기, 배관, 밸브 등을 이론 교육에 머무르는 현재의 교육 수준을 벗어나 실감형 가상현실(VR) 교육을 통해 직접 운전하여 현장 지식을 습득하는 직무·안전 교육 콘텐츠다.

제공-3D뮤즈

3D뮤즈는 실제 산업 현장 환경을 반영하여 정유화학설비 모의 훈련 및 비상 대응 VR콘텐츠를 제작했다. 해당 콘텐츠는 실제 현장과 동일하게 업무 수행이 가능한 가상 공간에서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역할별로 롤플레잉 훈련을 실시할 수 있으며, 장소의 제약 없이 다수의 플레이어가 함께 상호작용과 훈련을 실시하며 교육성과를 높일 수 있는 훈련 시스템이다.

3D 뮤즈는 가상 융합 기술 (XR: eXtended Reality)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통합솔루션 제작사로 산업, 교육, 문화, 엔터테이먼트 분야 등을 아우르는 개발, 제작, 구축,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제공한다.

제공-3D뮤즈

3D뮤즈 관계자는 "모두의 영감(Muse)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성장성이 증명된 실감미디어 분야 선두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울산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는 안전·보건·환경 B2B 전시회로서, 제2회 방재안전도시 울산포럼, 안전보건 최고경영자 과정(AMP) 특별세미나, 산업환경청정화를 위한 기술정책포럼,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행사를 동시 개최해 안전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다.

→ 2021 울산안전산업위크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