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랩, AIoT 국제전시회서 근태관리 솔루션(AIBWorks) 선보인다

2021-10-13, 최예원 기자

근태관리 솔루션(AIBWorks)│이미지 제공-아이브랩

㈜아이브랩(대표 서영주, 김용우)은 오는 10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oT 국제전시회(AIoT Korea Exhibition 2021)'에 참가해 근태관리 솔루션(AIBWorks)을 선보인다.

아이브랩은 AI/빅데이터 기반의 Io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회사로, oneM2M 국제표준 기반의 IoT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헬스,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융합 서비스 구축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여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주 52시간 근무를 관리하는 전문솔루션인 '근태관리 솔루션(서비스)'을 론칭했다. 근태관리 솔루션 전담 개발조직과 보다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위한 전문 서비스 기획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룹웨어 1위 기업 핸디소프트, 카카오 게임 QA 자회사 엔글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지 제공-아이브랩

근태관리 솔루션(AIBWorks)은 비콘신호 발생기(사원카드)와 수신기(게이트웨이)를 통해서 자동으로 근로자의 근태(근무현황·근무승인 등)를 관리한다. 회사 내 설치된 비콘 신호 수신기를 통해서 근무자 동선 파악이 가능하며, 주 68시간/52시간 기본근로 및 유연근로(탄력근로) 모드를 지원한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비콘게이트웨이·비콘태그를 활용한 자동 근태관리를 할 수 있으며, 열화상 체온측정 장치와 연동을 통한 조직 내 코로나19 위험군 관리도 가능하다. 기존 출입관리 시스템과도 연계할 수 있다.

아이브랩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를 기반으로 인공지능과 IoT 서비스를 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비슷한 기업환경 및 문화를 가진 나라에 자사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해외 소프트웨어 수출 경쟁력을 키워 나가려고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이미지 제공-아이브랩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가 주관하는 AIoT 국제전시회의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IoT 디바이스 및 플랫폼 △AI 기술 및 하드웨어 △유무선통신 기술 및 네트워크 장비·부품 △보안 제품 및 솔루션 △AIoT 지능형 서비스&솔루션

→ AIoT 국제전시회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