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 주식회사, KES 2021서 수면 종합 케어시스템 'gosleep(고슬립)' 알린다

2021-10-22, 신명진 기자

사진 제공-닉스 주식회사

닉스 주식회사(대표 김동신)는 오는 10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2회 한국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 2021, KES 2021)'에 참가해 수면 종합 케어시스템 'gosleep(고슬립)'을 전시한다.

'고슬립'은 강력한 수면 유도 및 기상 유도 기능을 갖추었다. 차량 내부, 학교 강의실 등 닫힌 실내에서 졸음을 유발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잠에 드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빠르게 수면에 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빛, 소리, 향과 같이 오감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기상을 유도해 숙면부터 기상까지 사용자가 만족스러운 수면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수면 일기(유저가 작성하는 일기), 자가 진단 설문(자가로 진단하는 설문) 데이터 기준으로 현재 수면 환경을 비교하여 개인의 최적화된 수면 환경 조언 및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닉스 관계자는 "고슬립은 12월에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론칭 예정이다. 제품 성능에 대한 임상시험을 S사병원에서 진행 중이며 12월 최종 결과가 나온다.  2022년 소리 기반 수면 분석 기능과 제품의 레이더 장착을 통한 사용자의 수면 패턴 분석 정확도를 더 높이고 이로 인해 사용자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게 목표다."라고 밝혔다.

한편, 1969년 최초로 개최된 이래 올해로 52회째를 맞이한 '한국전자전(KES)'은 전자‧IT 산업 역사와 함께해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IT 산업전시회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한국전자전은 기업의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뿐만 아니라, 산업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네트워킹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장을 마련한다.

→ KES 2021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