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입주기업 특집] 코이즈,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능성 부품소재 전문기업 모토로 글로벌 시장 선도!

2021-11-26, 최예원 기자

Optical Film │이미지 제공-코이즈

㈜코이즈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기능성 부품소재 전문기업을 모토로 2006년 2월 설립하여 2007년 획기적 코팅배합 기술 개발을 통한 보호필름 양산을 시작한 이래, 독자적인 초정밀 초박막 코팅 기술을 응용한 광학필름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매년 괄목할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을 위해 2009년 도광판 가공 분야에도 진출, 2010년 양면압축 열전사 패터닝 기술을 개발해 도광판 패터닝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LED용 봉지재 │이미지 제공-코이즈

대표 제품 Optical Film은 반경화 방식(Half Curing type)과 함침 방식(Adhesive type) 두 가지가 있다. 반경화 방식은 함침 방식 대비 투과율 및 휘도가 우수한 장점이 있으나 초기 합지조건 설정이 어렵다. 함침 방식은 반경화 방식 대비 접착력이 우수하고 공정조건 설정이 용이하지만, 접착제(두께, 고형분)에 따라 물성이 변한다.

또한, 실록산 봉지재는 LED chip을 외부 요인(열, 수분, 충격 등)으로부터 보호하고, 광추출률을 향상시키는 밀봉 소재로서, 코이즈는 디스플레이(TV, 스마트폰, 자동차 디스플레이, 노트북 등), 자동차용 및 조명용 LED에 적합한 고내열성, 내광성을 가지는 열경화형 실록산 봉지재를 개발했다.


한편,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해부터 지역 대표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북국가혁신클러스터TF를 마련하여 중점 추진하고 있다. '지능형 첨단부품산업' 중심으로 충북도의 국가혁신클러스터를 구축,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및 지역산업의 신 성장거점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 충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입주기업 특집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