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입주기업 특집] 제이엘케이, 전문성 기반으로 인공지능 헬스케어, 데이터 산업의 혁신 이끌어 나간다!

2021-11-26, 최예원 기자

이미지 제공-제이엘케이

2014년 2월 설립한 ㈜제이엘케이(JLK)는 인공지능 산업의 대표 기업으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의료, 헬스케어, 데이터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Data, Network, AI, 그리고 융합산업을 나타내는 D.N.A+ 플랫폼으로 제이엘케이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미래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2016년 한국인 뇌 MR영상데이터센터 데이터 전용실시권 계약을 시작으로, 2017년 식약처 주관 '차세대 의료기기 100 프로젝트' 대상 선정 및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K-Global 300' 기업 선정, 2018년 식약처 인공지능 기반 뇌경색 분석 솔루션 3등급 의료기기 허가 획득(국내 최초 인공지능 기반 3등급 의료기기),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에 이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미지 제공-제이엘케이

제이엘케이의 AIHuB(AI Medical All-in-One Platform)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의 패러다임을 바꿀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37개의 AI 의료 영상 제품을 AIHuB에 모두 탑재 후 클라우드 방식으로 구동할 수 있어 전 세계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AIHuB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의료 영상과 임상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지원하며, 높은 정확도의 딥러닝 기술, 영상처리 기술로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해 건강한 삶을 만들어간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공을 통한 의료 인공지능 진단 모델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는 Hello Data MEDI, 인공지능 자율주행 학습 데이터 생성에 최적화된 작업 환경 및 기술을 지원하는 Hello Data AUTO, 다양한 산업별 인공지능 고도화를 위한 학습 데이터 가공·분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Hello Data General로 이루어진 Hello Data 또한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한편,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해부터 지역 대표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북국가혁신클러스터TF를 마련하여 중점 추진하고 있다. '지능형 첨단부품산업' 중심으로 충북도의 국가혁신클러스터를 구축,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및 지역산업의 신 성장거점을 마련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 충북 국가혁신클러스터 입주기업 특집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