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 HOT SPOT_서울먹거리창업센터] 레디블룸, "일상에 건강한 생기를 불어넣는 간편하고 맛있는 '고단백 저당' 식품으로 승부!"

2021-12-09, 최예원 기자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3종 │사진 제공 – 레디블룸

2020년 8월, 레디블룸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맛있고 간편하면서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온라인 식품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로 온라인 광고기획사에서 식품 MD로 근무하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는 박규민 대표이사와 비대면 방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그동안 선보인 제품 라인업에 대해 소개해 달라


A. 박규민 대표(이하 박 대표): 레디블룸은 '고단백 저당'을 원칙으로 일상에 건강한 생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간편하고 맛있는 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우선 첫 제품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오트밀 믹스 '퍼펙트오트'(Perfect Oat)를 출시했다.

이후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건강한 한 끼의 기준을 '고단백 저당'(More Protein, Less Sugar)으로 잡고 제품을 연구, 2021년 5월 '레디블룸 단백일상 고단백 그래놀라'를 '시그니처'와 '초코' 2가지 맛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 제품은 상품성을 인정받아 올 8월에 실시한 스노우 푸드랩(Snow Foodlab) 2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노우 푸드랩은 식품·외식 산업 관련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이다.

2021년 11월, 기존 제품 대비 단백질 함량은 2%씩 올리고 칼로리는 낮춘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READYBLOOM Protein Granola)를 출시했다. 리뉴얼 제품과 더불어 신제품 '카페'를 선보여 레디블룸의 정체성은 유지하되 더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제 프로틴 그래놀라를 시작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시그니처 │사진 제공 – 레디블룸


Q2. 주력 제품 특장점 소개


A. 박 대표: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는 현재 시그니처(Signature), 초코(Chocolate), 카페(Café) 총 3가지 맛이 있으며, 세 제품 모두 전체 비율의 30% 이상을 단백질로 가득 채워 바쁜 일상에도 쉽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시그니처'는 고소한 견과류에 달콤한 바닐라향의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단백질이 풍부한 호박씨, 아몬드, 캐슈넛이 들어가 넛츠 특유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바쁜 아침에 우유와 함께 먹기에 가장 부담 없는 제품으로, 우유에 말아먹어도 눅눅해지지 않고 끝까지 바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생산 과정에 힘을 쏟았다.

또한, '초코' 맛은 단백질 초코볼과 초코 그래놀라의 진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 최초 초코볼이 들어간 그래놀라로, 식단관리 중에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초코볼이 들어 있어 단백질 보충과 당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설탕 대체재를 사용해 오직 당류 1g만으로 건강한 달콤함을 만들어 냈다. 그동안 설탕 대체재 특유의 끝 맛과 인위적인 초코맛 때문에 프로틴 초코 제품을 꺼렸던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초코 │사진 제공 – 레디블룸

신제품 '카페'는 은은한 모카향과 고소한 그래놀라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한입 먹는 순간 입안에 커피 풍미가 가득 퍼져 생기 있는 하루의 시작을 책임질 제품이다. 극소량의 커피분말만 첨가해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는 큼직큼직한 청크가 들어 있어 업무 중이나 공부할 때 과자처럼 집어 먹기에도 좋다. 또한 전 제품 모두 고단백, 저당, 저탄수화물로 식단 관리하기에 적합하며 기호에 따라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하다.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NON-GMO 원료와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푸드업사이클링(Food-Upcycling) 원료로 만들어 영양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Q3. 그래놀라 외에도 용기 제품이 눈에 띈다. 어떻게 개발하게 됐나


A. 박 대표: 레디블룸 2-way 용기 '블룸보틀'(Bloom Bottle)은 제때 일어나기도 힘들고 밥까지 챙겨 먹기는 너무나도 바쁜 아침,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제품이다. 두 방향으로 분리해 음식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뚜껑 손잡이를 이용해 돌려 닫을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상단 용기에는 과일과 견과류를 담고, 하단 용기에는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와 요거트를 담으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커스텀 스티커는 각자 취향에 맞게 용기를 꾸밀 수 있도록 제작됐다.


Q4. 향후 계획


A. 박 대표: 현재 베트남, 중국, 파라과이, 중국 쪽 총 4개국 식품 기업들과 수출 협의 중이다. 또, 올해 12월에는 '레디블룸 스페셜 기프트 세트'(readybloom Special Gift Set)가 출시된다. 세트 구성은 '프로틴 그래놀라 3종 中 택 1 + 블룸보틀 + 스티커 + 엽서'로,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한 한 끼를 선물해줄 수 있는 기획 제품이다.

레디블룸 프로틴 그래놀라 카페 │사진 제공 – 레디블룸

다가오는 2022년에는 기존 제품의 대용량 버전과 더불어 또 다른 고단백 저당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박 대표: 레디블룸은 지속가능한 건강식품 개발을 통한 사회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편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생기'를 전해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향후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체계적인 고객 데이터 분석과 피드백을 수립해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한편,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 2005년부터 개최한 에이빙뉴스의 전시회는 총 976회 개최, 참가사 11만 2,446개, 총 방문객 1억 2천 6십 9만 명, 기업당 방문객 수 평균 1,073명, 온라인 전시회 당 월평균 12만 3,793회 방문이라는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렌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