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브라도 시스템즈, CES 2022서 노약자 돌봄 기능 갖춘 가정용 자율이동로봇 알려!

2022-01-18, 최예원 기자

래브라도 시스템즈가 CES 2022에 선보인 가정용 자율이동로봇 │촬영-에이빙뉴스

래브라도 시스템즈(Labrador Systems)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 참가해 가정용 자율이동로봇을 출품했다.

로봇 기업 래브라도 시스템즈는 물류창고 등 산업시설에 주로 공급되던 자율이동로봇(AMR)의 가정용 버전을 출시했다. 기존 서빙 로봇과 유사한 가정용 AMR은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를 대상으로 일상용품을 옮겨주는 등 돌봄 기능을 갖췄다.

최대 10파운드의 트레이를 싣고 이동할 수 있다. 높이 조절 기능과 함께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한 USB 포트와 착탈식 태블릿 스탠드를 탑재했다.

4면 모두에 장애물 센서를 이중으로 배치해 촘촘한 공간에서 작동하며, 아래쪽을 향한 센서는 사방의 장애물을 스캔한다. 추가적인 전방 주시 센서는 로봇의 기본 경로를 따라 추가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 음성 명령 등으로 로봇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며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16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AVING NEWS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뉴스를 발신해 오고 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2022', 한국 기업 중에 주목할 만한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CES 현장의 이슈를 전하는 AVING LIVE를 미디어데이 포함 7일간 진행했다.

* 특별 취재단: Ashley Kim, Joseph Choe, Kidai KIm, Dongkwan Kim, Mokkyung Lee, Sangun Choi, Yeawon Choi, Wansu Kim, James Lee

→ CES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CES 2022 특집 라이브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