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테크, CES 2022서 지능형 코딩 로봇 '클릭봇(Clicbot)' 선보여

2022-01-19, 최예원 기자

키이테크가 CES 2022에 선보인 지능형 코딩 로봇 '클릭봇(Clicbot)' │촬영-에이빙뉴스

키이테크(KEYi Tech)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 참가해 조립 가능한 지능형 코딩 로봇 '클릭봇(Clicbot)'을 전시했다.

2014년 설립한 키이테크는 '셀로봇'과 '클릭봇'을 보유한 교육용 로봇 기업이다. 50개 이상의 사전 구성된 로봇 디자인과 프로그램, 실험을 장려하는 기능을 탑재한 클릭봇은 걷기, 등산, 춤, 경주, 그림 그리기, 서빙,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클릭봇은 2021년 3월,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의 10대 교육용 로봇 중 '최고의 코딩 로봇'으로 선정된 바 있다.

키이테크 관계자는 "제품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클릭봇의 시장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자사는 이 간단하지만 강력한 제품으로 궁극적인 교육 가치를 전달하고 모든 가정에 스마트 로봇이 도입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촬영-에이빙뉴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며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16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AVING NEWS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뉴스를 발신해 오고 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2022', 한국 기업 중에 주목할 만한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CES 현장의 이슈를 전하는 AVING LIVE를 미디어데이 포함 7일간 진행했다.

* 특별 취재단: Ashley Kim, Joseph Choe, Kidai KIm, Dongkwan Kim, Mokkyung Lee, Sangun Choi, Yeawon Choi, Wansu Kim, James Lee

→ CES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키이테크 부스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CES 2022 특집 라이브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