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산업협회-서울대학교 AI연구원, AI 최고경영자 과정 신설... "AI산업 선도할 리더 육성 기대!"

2022-01-21, 최예원 기자

서울대 AI최고경영자 과정 모집 포스터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원장 장병탁)과 공동으로 2022학년도부터 서울대 AI최고경영자 과정(이하 SNU AICEO)을 신설하고 1월 21일부터 2월 16일까지 정규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은 서울대 본부 주관 연구원으로, 서울대학교의 AI 연구를 통합 지원하고 연구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2019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300여 명의 서울대 전임교수진이 겸무연구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최대의 AI 연구기관이다.

이번 2022학년도에 처음으로 개설되는 SNU AICEO는, 대한민국 AI 산업 리더를 육성하고 나아가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과정이다. 모든 산업군의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AI 관련 스타트업 CEO 및 관련 전문기관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며, 2022년 3월 15일(화)부터 6월 14일(화)까지 총 14주간 주 1회 3시간 강의로 구성된다.

강사진으로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 장병탁 원장(컴퓨터공학부 교수), 윤성로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사)지능정보산업협회 장홍성 회장 등 국내 AI 분야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했다. 또한, AI 선도기업 전문가의 강의 및 워크숍 등 전문과정도 함께 진행해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SNU AICEO 과정 이수자에게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장 및 (사)지능정보산업협회장 공동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동문자격이 부여된다.

장병탁 AI연구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 전문기관인 (사)지능정보산업협회와 함께 서울대학교에서 개설하는 AI 분야의 첫 최고경영자 과정인 만큼 국내 산업과 AI 기술의 융합은 물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전문 리더가 많이 배출되어 AI 산학 협력의 발전을 도모할 인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장홍성 (사)지능정보산업협회장은 "SNU AICEO 과정은 최고경영자들에게 가장 최신의 AI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AI 기업 최고경영자 간의 상호 협력은 물론,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통해서 AI 혁신 역량을 제고하고, 관련 사업 발굴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및 원서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사)지능정보산업협회 또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