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테크놀로지, CES 2022서 CMS 센서 디바이스와 무선 프리젠터 이미지포인터 시리즈 소개!

2022-01-21, 최예원 기자

CES 2022에 참가한 초이스테크놀로지 전시 모습 │사진 제공-초이스테크놀로지

㈜초이스테크놀로지(대표 최순필)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 참가해 신규 CMS 센서 디바이스와 무선 프리젠터 이미지포인터 시리즈를 소개했다.

초이스테크놀로지는 2001년 창사 이후 RF 프리젠터, RF PC리모컨 등 무선 차세대 인터페이스 기기 분야에 집중해왔다. 무선 프레젠터 전문 브랜드 'X-Pointer'로 미국, 독일, 일본, 호주, 러시아, 동아시아 등의 판매 교두보를 확보했다. 또한 U-헬스케어를 구현하기 위한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실시간으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가정용 무선 체온계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 병원 등 의료기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무선 체온계, 스마트기기와 연동하여 실시간 무선 모니터링이 가능한 심박계, 산소포화도 측정장치(SPO2), 호흡감시장치를 비롯한 '종합 환자감시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지난해 2월에는 코로나19 백신을 냉장고에서 적정 온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chois monitoring system)'를 출시한 바 있다.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는 센서 디바이스를 통해 냉장·냉동고의 온도를 측정해 병원 내 데스크나 담당자 휴대폰으로 실시간 전송하도록 했으며, 온도 이상 감지 시 즉시 경고 알람 기능이 포함됐다.

또 CMS 센서와 자동으로 무선 연결돼 육안으로 실시간 온도 확인이 가능한 CMS 온도 모니터 XMM100을 사용할 경우, 냉장고를 열어보지 않아도 담당자가 육안으로 실시간 온도 확인이 가능해 콜드체인 관리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다.

'X-Pointer' 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는, 특허받은 펄스 기술로 9배 밝고 오래가는 그린 레이저 모드가 포함된 프리미엄 이미지포인터 'XPG300Y'와 동일한 이미지 포인터 기능을 갖추고 레이저 기능을 제외해 합리적인 가격대인 이미지포인터 'XPM170'이 있다.

한편,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며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16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AVING NEWS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가장 많은 뉴스를 발신해 오고 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2022', 한국 기업 중에 주목할 만한 기업을 선정하는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했다. 또한, CES 현장의 이슈를 전하는 AVING LIVE를 미디어데이 포함 7일간 진행했다.

* 특별 취재단: Ashley Kim, Joseph Choe, Kidai KIm, Dongkwan Kim, Mokkyung Lee, Sangun Choi, Yeawon Choi, Wansu Kim, James Lee

→ CES 2022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CES 2022 특집 라이브 | 촬영 및 편집-에이빙 뉴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VING 뉴스레터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