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극대화된 편의성, LG 시네마 3D Smart TV 모니터 '27MT93D'

2014-02-28, 권세창 기자

스마트 TV와 모니터 기능을 하나로

디지털 TV 수신 튜너 내장으로 별도의 고해상도 HDTV 수신기 없이 디지털 TV 방송 수신이 가능하고, 스마트 TV와 모니터 기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LG 시네마 3D Smart TV 모니터 '27MT93D'를 살펴 보자.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에서 선보인 시네마 3D Smart TV 모니터 '27MT93D'는 모니터와 스마트TV환경에서도 구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3D영상∙스마트TV 기능은 물론 매직리모컨으로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스마트 모니터다.

내장된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에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고, 뉴스/소셜 네트워크/유투브/게임/엔터테인먼트/어학/날씨 등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세부 사양은 1920X1080 Full HD 해상도 지원, 3D 영상 시청 가능, Audio out 기능, DTV수신, DDC/CI, HDCP, 자동 해상도, Picture 모드 지원, Smart TV 기능으로 인터넷 Full Browser Web search 및 APP 사용, 매직리모컨 기능 등이 있다.

지금부터 이미지와 동영상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LG 시네마 3D Smart TV 모니터 '27MT93D'특징을 하나씩 살펴보자.

선명한 화질과 편리성 극대화

광시야각 178도의 프리미엄 IPS패널 기술을 적용한 이 제품은 일반 모니터와는 달리 상하좌우 어떤 위치에서도 색상 왜곡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든 같은 이미지, 선명하고 동일한 밝기의 영상을 볼 수 있다.

5ms의 초고속 응답속도 실현으로 게임이나 영화 감상 시 생생한 화질을 볼 수 있으며, DFC는 입력신호에 따라 최대 명암비를 5백만 : 1로 표현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대로 각도조절 '틸트기능'

틸트기능으로 모니터를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또, 저소비전력 기준을 적용해 기존 LED 대비 최대 20% 소비전력을 절감해주는 친환경을 실현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눈길

초슬림베젤의 시네마 스크린과 세련된 링 타입 스탠드,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시 블랙 Bar로 럭셔리함을 더했다. 

외형은 텔레비전보다 모니터에 가까우며, 베젤의 크기를 최소화해 화면 몰입도를 높였고 줄어든 베젤만큼 같은 화면 크기의 다른 제품에 비해 공간도 덜 차지해 좁은 장소에서 활용하기에 좋다.

멀티미디어성을 높인 다양한 입출력단자

최소한의 포트만을 제공하는 일반 모니터와는 다르게 DVD, 카메라, 노트북 및 다양한 제품을 연결하는 HDMI 포트 3개, USB 단자 2개, 컴포넌트 입력 단자, 음성입력단자, LAN단자, 안테나/케이블 입력단자 등 폭넓은 확장성을 지녀 멀티미디어적 활용도를 높였다.

편리하게 즐기는 3D 영상과 실감나는 3D 사운드

한층 강화된 시네마 3D엔진으로 일반 영상을 3D로 제작한 영상처럼 감상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서 같은 3D 영상이라도 더욱 앞으로 튀어나오게 하거나 들어가게 할 수 있는 입체감·시점 맞춤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이 가졌던 깜박임, 어지러움 등을 전면적으로 개선해 눈의 피로 없이 편안하게 3D를 감상할 수 있으며,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 대비 2배 이상 화질이 밝기 때문에 같은 3D 영상을 봐도 훨씬 더 큰 입체감으로 즐길 수 있다.

WiDi기능

WiDi는 노트북이나 PC에서 TV와 모니터와 같은 디스플레이에 동영상을 무선으로 송수신하는 기술로 별도의 케이블 없이 노트북의 콘텐츠를 모니터의 더 큰 화면에서 간편하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매직리모컨

매직리모컨은 동작인식을 통해 PC에서 마우스를 활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TV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을 움직이면 손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커서가 이동하며 휠(Wheel)과 클릭만으로 원하는 기능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

유선형 디자인의 매직리모컨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주요 버튼을 휠 주변에 모아 엄지손가락 하나로 리모컨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하게 즐기는 스마트 콘텐츠

다양한 장르의 3D영상과, 방송, 영화, 스포츠 등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PC나 스마트폰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교육, 엔터테인먼트, 생활, 뉴스 등 다양한 앱 서비스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 TV를 보며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LG 시네마 3D TV에 탑재되어 있는 모든 영상을 3D로 바꿔주는 '2D to 3D' 기능과 전용 안경을 쓰면 두 사용자가 한 화면에서 각기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는 '듀얼플레이'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췄다.

뛰어난 성능에 다른 기기와의 연동성까지 높인 LG 시네마 3D Smart TV 모니터 '27MT93D'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성능과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aving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