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작-에이빙뉴스
이미지 제작-에이빙뉴스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가 국내 및 해외 전시회의 현장을 랜선 참관객에게 소개한다.

신재생에너지·환경 기술 혁신 선도의 장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GreenEnerTEC)’이 지난 7일(화)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컨벤시아(Songdo ConvensiA) 전시 1홀에서 개최됐다.

오는 9일(목)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회장 우달식), ㈜지엠이지(대표이사 이해정)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는 신재생에너지, 수자원, 탄소중립, 순환 경제, 기후변화 및 대기오염 방지 분야 84개 기업이 혁신적인 기술과 트렌드를 선보이고, 특히 태양광, 풍력,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핵심 장비를 비롯하여 AI와 환경 분야를 접목한 수질, 대기 모니터링 시스템 및 계측장비, 재활용 수거기, 업사이클링 등의 신제품이 대거 출품된다.

또한,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에서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국내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아세안·유럽·중동 6개국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환경부/인천시 산하 공기업이 참여하는 공공 구매상담회 ▲VC 초청 투자상담회 등을 통해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 및 공공 조달 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촬영 및 편집 - 에이빙뉴스

아울러 전시 기간 환경 분야의 전문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동시에 개최된다. 먼저 포스코 E&C 등 국내 5대 건설사가 참가하여 건설산업의 탄소중립을 논의하는 ▲그린에너텍 ESG 컨퍼런스를 비롯하여, 수도권 최대 규모의 물 관련 전문 컨퍼런스인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 통합학술대회, ▲제10회 국제기후금융·산업 컨퍼런스 등을 통해 환경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한 환경기술인을 포상하는 ▲제18회 환경과학기술인의 날 기념식 ▲탄소중립 녹색생활 리더십 ▲물산업재직자 교육 등 환경 분야의 종사자를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2045 인천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인천 탄탄제로 2045 이벤트 개최 및 친환경 텀블러 제공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부대행사도 동시에 개최된다.

한편,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지엠이지, 한국스마트워터그리드학회가 공동 주관한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은 신재생에너지, 물 산업, 탄소중립, 기후변화 대응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2023 그린에너지·환경산업전 현장스케치│촬영 및 편집 에이빙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