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편집-에이빙뉴스
이미지 편집-에이빙뉴스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가 국내 및 해외 전시회의 현장을 랜선 참관객에게 소개한다.

지난 10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개막 당일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소부장 파워, 공급망 강국’을 주제로 한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대한민국 첨단·제조산업의 공급망 기업의 주요성과 전시를 통한 비즈니스 협력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이의 일환으로 첨단 공급망 생태계를 보여주는 기업 전시관부터 첨단·소부장 특화단지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 및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특히 이번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붐업코리아와 연계해 개최됐으며, K모빌리티전, 국제공구전, 금속산업대전, DIC 2023 컨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되어 더욱 많은 볼거리를 선사했다.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현장스케치│촬영 및 편집 에이빙뉴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첨단산업 소부장 기술포럼(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바이오), 신뢰성 기술세미나, 가상공학 플랫폼구축사업 성과공유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R&D연구개발비 집행정산관리 설명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주관하는 K-뿌리산업 첨단화 전략세미나 등이 마련됐다.

또한 현장상담신청 프로그램을 통해 소부장 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한편, ‘소부장 파워, 공급망 강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은 대한민국 첨단·제조산업 공급망 기업의 주요 성과 전시를 통한 비즈니스 협력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첨단 공급망 생태계를 보여주는 기업 전시관부터 첨단·소부장 특화단지까지 다양한 정보를 공유 및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현장스케치│촬영 및 편집 에이빙뉴스

2023 소부장뿌리 기술대전 LIVE│촬영 및 편집 에이빙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