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작 - 에이빙뉴스
이미지 제작 - 에이빙뉴스

글로벌 미디어 채널 에이빙뉴스는 국내외 전시회를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자 유튜브에 AVING 360 채널을 오픈, 랜선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에이빙뉴스는 지난 1월 9일(화)부터 12일(금, 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박람회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 현장을 360도 카메라로 직접 촬영, 참관 기업의 전시 제품과 기술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CES는 매해 주요 IT 신제품과 기술 트렌드를 한데 모아 소개하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다. 이번 CES를 관통하는 주제는 ‘All together, All on.’(모두를 위한 모든 기술의 활성화)이었으며, 주요 키워드로는 ‘인공지능(AI)’이 꼽혔다.

촬영 및 편집 - 에이빙뉴스

라스베이거스 일대를 전시 무대로 활용하는 CES에서도 메인 전시관으로 꼽히는 곳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로, 전 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술 선도 역량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이곳에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그중 노스 홀(North Hall)은 디지털 헬스케어, 로보틱스, IoT(사물인터넷) 분야 등, 스마트시티 핵심 인프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술과 인사이트가 대거 공개됐다.

창사 이래 최초로 CES 참가를 알린 세라젬은 혁신상 선정에 빛나는 ‘마스터 메디컬 베드’와 ‘홈 메디케어 플랫폼’ 2종을 선보였다. 한층 모듈형 의료기기 시스템을 기반으로 환자가 침대에서 다양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그리고 수요자 중심(On-Demand) 의료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사물인터넷(IoT) 연동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종합 로봇 가전 브랜드 로보락은 ‘Rocking Life With You’를 주제로 새로운 기술력과 함께 차세대 플래그십 로봇 가전 제품군을 선보였다. 이들 부스에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글로벌 엔드유저들로부터 호평받았으며, 청소 가전 외에도 세탁, 건조를 동시 지원하는 올인원 세탁기 등의 생활가전제품도 전시됐다.

또 다른 중화권 로봇 브랜드 세그웨이나인봇은 올해 업그레이드 모델로 출시되는 자사 지능형 잔디깎이 로봇 ‘내비모우’, 신형 전기 스쿠터 등을 선보였다. 또한, ‘자파리(Xafari)’, ‘자이버(Xyber)’ 등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전기자전거 역시 글로벌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LVCC 노스 홀에는 3M, 지멘스, 앱봇, 알리바바 등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국내외 푸드테크 업계에서 독자적 AI 푸드카메라 시스템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누비랩 등 다양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 세계 혁신적인 기술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다. 18년 연속 CES를 취재해 온 에이빙(AVING)뉴스는 2006년부터 매년 전 세계에 CES 뉴스를 보도했으며, 최고의 혁신 제품, 기업과 기술을 선정하는 ‘BEST OF CES’, ‘BEST OF MADE IN KOREA’를 진행해 왔다. 또한, ‘AVING LIVE’를 통해 CES 현장 이슈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 특별 취재단: Joseph Choe, Kidai Kim, Dongkwan Kim, Mokkyung Lee, Sangun Choi, Seung Hyun Nam, Sunghwan Kim, Taeuck Lim, Min Choi

→ CES 2024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